안녕하세요 째째구입니다.

요 며칠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가을 날씨 더니 오늘은 미세먼지로 뿌옇습니다.

목도 아픈 것 같고 코도 간질거리고 마음껏 숨 쉬고 싶습니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어제는 저희 회사 외국인 직원이 자기 여권 새로 받았다면서 갱신을 부탁합니다.

저는 그동안 외국인 근로자 여권을 갱신해 본 적이 없어서 이거 해야 되냐고 되물으니

다른 외국인 직원이 꼭 해야 된다고 합니다.

외국인 근로자들이 더 잘 알고 있네요.

 

그럼 오늘은 외국인 근로자 여권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머리가 나쁜 저에게 기록은 꼭 가져야 할 습관입니다. 업무 관련 내용은 지속적으로 기록하겠습니다.

 

먼저 하이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1. 하이코리아 사이트의 첫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위에 표시된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전자 민원'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위와 같이 신청 가능한 민원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등록사항 변경 등록사항 변경 신고(여권 변경)을 클릭합니다.

   다행히 전자 민원 신고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전자 민원으로 신청이 불가한 민원은 직접 방문해 처리해야 하므로 방문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합니다.)

3. 민원 서식에 각 정보들을 입력하고 등록사항 변경 사유에 여권 갱신이라고 씁니다.

   그리고 새로 발급받은 여권을 스캔하여 필요 증빙서류 항목에 첨부합니다.

   입력과 첨부를 완료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민원을 접수합니다.

4. 민원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조금 전 입력 사항들에 다시 보여줍니다.

   입력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오류가 없다면 며칠 기다리시면 처리가 완료됩니다.

   민원 신청을 하시고 꼭 며칠 뒤 처리 상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이상 외국인 근로자 여권 갱신 절차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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