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배터리 재활용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폐배터리 관련 환경문제입니다. 전기차용 배터리가  수명을 다 한 후 버려지는 폐기물의 양이 많아질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가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이런 폐배터리를 재활용하여 환경도 지키고 부가가치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하는 기업들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빗캠 : 폐리튬 이온이자전지에서 양극화물질을 분리해 리튬이차전지의 부원료로 공급하는 사업 진행.

 

 

2. 성일하이텍 : 삼성그룹이 13.8% 지분 보유 / 배터리 방전, 해체, 파쇄하는 전처리 공정과 소재 추출하는 후처리 기술 보유

3. 코스모화학 : 폐배터리 핵심 양극소재 추출공법 개발.

 

 

4.아이에스동서 : 인수합병을 통해 전처리부터 후처리까지 이어지는 가치사슬 완성.

5. 이지트로닉스: 폐배터리를 ESS 산업에 재사용하는 기술을 개발해 현대차와 실증시험진행.

 

 

6. 웰크론한텍 : 폐배터리에서 고순도 니켈 코발트 망간들의 양극재 소재를 회수하는 양극재 소재 경정화 설비 제조.

 

 

7.NPC

 

 

8.영화테크 : 폐배터리를 ESS로 재사용하는 사업 추진.

 

 

9. 파워로직스 : 현대차그룹과 청주 본사에 폐배터리 재활용 ESS 파일럿 생산라인 구축.

 

 

10. 하나기술 : 폐배터리 검사장비 개발. 최근상승은 폐배터리로 인한 상승은 아님.

 

* 해당 내용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내용이며 주가상승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